[서울] 2018 오감오락 음악여행단 정규반 2기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59

없음

국립극장

25명

국립극장 별오름극장, 연습실 등

국립극장 예술교육팀

02-2280-5823

https://www.ntok.go.kr/Academy/Lecture/Details?idLecture=15041

관심 프로그램

소개

[국립국악관현악단] 2018 오감오락 음악여행단 정규반 2기

 

국립국악관현악단과 함께하는 음악체험으로 우리 음악을 소재로 한 감상, 체험, 창작 발표회입니다. 바로 앞에서 듣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생생한 국악기 연주와 아이들이 함께 만드는 작은 발표회는 색다른 체험이 될 것이며, 전 게셰 악기 중 가장 자연친화적인 우리 악기와 음악을 통해 풍부한 감성을 얻을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입니다.

 

▶교육기간
○ 2018-05-19 ~ 2018-06-09 (1회), 토요일 10:00~12:00

 

▶ 접수기간
○ 2018-04-11 ~ 2018-05-18

 

▶대상/인원
○ 초등학교 3~6학년 25명

 

▶교육비용
○ 정규반 40,000원

 

▶교육장소
○ 국립극장 별오름극장, 연습실 등

 

▶교육내용
○ [첫 번째 여행] 내 몸의 소리, 자연의 소리 오케스트라 : 자연을 닮은 우리 소리와 악기는 어떤 것일까? 국악기의 재료가 되는 자연물을 가지고 소리를 내보고, 음악을 만들어봄으로써 우리 악기가 어떻게 만들어지게 되었을지 탐구해본다.
○ [두 번째 여행] 악기소리 들리니?- 우리는 악기 수색대 :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사물악기부터 가야금 거문고, 대금, 피리와 같은 관현악기, 그리고 평소 잘 접하지 못했던 해금, 박 등 궁중악기까지 소리를 직접 드렁보고 체험해본다.ㅏ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악기소개와 연주시간을 통해 국악기를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다.
○ [세 번째 여행] 조선시대로 떠나는 음악여행 : 조선시대로 음악 여행을 떠나 세종대왕과 판소리 명창 진채선을 만나보고 우리 음악의 의미와 역할에 대해 생각해본다. 그리고 지역별로 아리랑 여행을 떠나 각 지역의 아리랑 특색을 이해하고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아 가사를 지어본다.
○ [네 번째 여행] 내가 만드는 아리랑, 다함께 부르는 아리랑 : 우리 민족의 노래 아리랑에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가사로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연주에 맞춰 부모님을 모시고 발표회를 연다. 또한 국립국악관현악단 연주자들이 들려주는 멋진 음악을 감상한다.

※ [강사] 국립국악관현악단, 판소리공장 바닥소리

 

▶신청방법
○ 국립극장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

 

▶기타사항
○ 접수 후 3일 이내에 결제해야 신청이 완료됩니다.
○ 수업 중 사진 촬영이 있습니다. 촬영된 사진은 수업 종료 후 국립극장 홈페이지(교육 – 포토갤러리) 게재, 홍보 등 비상업적 용도로만 사용되오니 협조 부탁드립니다.
○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리모델링 및 지하 주차장 건립 공사로 극장 환경, 주차가 열악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국립극장 예술교육팀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59)
○ TEL : 02-2280-5823
○ SITE : https://www.ntok.go.kr/Academy/Lecture/Details?idLecture=15041

파일찾기
* 이미지는 3MB 이하 1개만 등록 가능합니다. (파일 jpg, jpeg,gif, png)
소감태그 참여결과
소감태그별 랭킹
잠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