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졸업식

꾸미기(2월)_이슈캘린더(1~4월)_최종_11

졸업의 의미찾기, 졸업식 제대로 준비하기   학교생활의 마지막 학년이 되었습니다. 이제 멋진 졸업장을 받고 교정을 떠날 순간이 머지 않았는데요, 여러분이 생각하는 졸업식은 과연 어떤  날인가요?

 

졸업식은 초등학교 6년,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동안 함께 동고동락한 친구들과 선생님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고, 그동안의 배움과 나눔의 시간들을 추억하는 의미있는 날입니다. 혹시 학교일정에 따라 졸업장만 받고 끝나는 행사라고 생각했다면, 의미있는 졸업식을 위한 준비를 지금부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떤가요?

 

의미있는 졸업식이 되기 위한 첫 번째 방법은 버킷리스트를 만들어보는 것입니다. 마지막 학년을 함께할 나의 선생님, 그리고 학급친구들과 마지막 1년 간 꼭 해내고 싶은 일들에 대한 버킷리스트를 작성해보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자전거 국내일주, 잔반 제로, 교실 카페, 독도사랑 캠페인을 계획해봅시다. 선생님, 그리고 친구들과 졸업 전 꼭 해야 할 일이나 이루고 싶은 일들의 목록을 정하고 나면, 남은 1년 동안 성취해야할 일들에 대한 계획과 실천으로 알찬 일년이 될 것입니다. 그 과정을 사진과 동영상을 남겨 CD로 예쁘게 제작한다면, 졸업장과 함께 받는 그 추억의 CD는 내 일생에 단 한 번뿐인 귀중한 선물이 될 것입니다. 

 

의미있는 졸업식을 위한 두 번째는 바로 졸업하는 나에게 미리 쓰는 편지입니다. 졸업식 가운을 입고, 졸업식에 참여하는 나의 모습을 상상하며 편지를 써보는 것인데요, 그동안 열심히 최선을 다한 나를 칭찬하거나, 새 학년에 진학하는 나에게 격려해주는 편지를 써봅시다. 진짜 졸업식에서 일 년 전 내가 주는 편지를 받는다면 졸업식의 감격은 정말 벅찰 것만 같습니다. 

 

크레존에서 <소중한 추억, 새로운 출발, 졸업> 수업모델 활동지를 다운받아 졸업하는 나에게 쓰는 편지를 미리 작성해보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 크레존 자료

소중한 추억, 새로운 출발, 졸업 <초>

○ [이달의 통신문][초] 2월 창의교육·체험 창의통신문 : 소중한 추억 새로운 출발! 졸업

 

◈ 관련 링크 

○ [교육 현장 속으로] 1년간 옆을 볼 자유, 꿈틀리 인생학교 

 

 

소감태그 참여결과
소감태그별 랭킹
잠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