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체메뉴

고객센터 02-559-3929 평일 09~18시 점심 12~13시 (주말, 공휴일 휴무)
창의교육

해외창의 이야기

해외 창의‧인성교육 관련 최신 전문 지식 및 교육 정보를 제공합니다. 

  • 작성자크레존 담당자
  • 등록일2017.09.19
  • 조회수827




1

캐나다 교육은 주 (province)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병설 유치원 (의무 과정은 아님) 2년, 초등학교 8년, 고등학교 3년 과정이다. 이곳도 미국과 같이 새 학기가 9월에 시작된다.
캐나다 역시 학생들의 창의성을 키워주기 위한 교실환경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마치 교실이 작은 과학박물관처럼 구성되어 있다.
한 가지 사례로 이처럼 교실 벽에는 학생들이 만든 타임머신을 전시해놓고 매주 1명씩 기내용 캐리어 안에 외계인 인형을 집으로 가지고 가서 일주일 동안 인형과 함께 했던 일들을 글로 쓰고 사진을 찍어 친구들과 함께하는 프로젝트 학습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실에 각종 만들기 교구를 비치해놓고 언제든지 학생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산출물로 만들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교실 벽면 모두를 학생들의 학습활동을 위한 전시장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인데, 이러한 창의적 환경은 아이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끌어올리는데 필수적인 요소이다.
우리나라 역시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교실 환경이 점점 학생들의 다양한 활동이 가능하도록 유연적이고 개방적인 환경으로 바뀌어가고 있음에 자라나는 아이들의 창의적 역량을 훨씬 더 높아질 것을 기대해본다.
◈ 출처 : http://blissinottawa.tistory.com/380 의 사진을 참고하였음
김 누 리 교수 (광주대학교)
수도‧중부권 중등 창의교육 거점센터 (동국대)

소감태그 참여결과
소감태그별 랭킹
잠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
퀵메뉴설정
로그인 하시면
퀵메뉴 설정가능합니다.
퀵메뉴설정
퀵메뉴가 설정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