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청소년의 달

꾸미기(5월)_이슈캘린더(5~8월)_최종_19

열다섯살 소년의 꿈의 목록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질문 중 하나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군가 여러분에게 물었을 때 자신있고 명확하게 ‘내 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꿈많은 청소년 시기에 하고싶은 것은 많지만 막연하고 불가능하게만 여겨져 애초에 포기하지는 않았는지 돌이켜봅시다. 아래 목록은 어떤 소년의 꿈의 목록입니다. 

 

 

1.세계에서 제일 긴 강, 이집트 나일강 가보기
21. 세계 최고봉 8848m, 에베레스트 산 가보기
39 비행기 조종술 배우기
53. 북극과 남극 가보기
75. 전 세계의 모든 국가들을 한 번씩 방문할 것
80. 1분에 50자 타자하기
87. 코끼리, 사자, 코뿔소, 케이프 버팔로, 고래 사진촬영.
125. 달나라 여행하기
127. 21세기에 살아볼 것

 

1944년 미국의 로스엔젤레스, 어느 비 내리는 오후였습니다. 열다섯 살의 한 소년은 저녁식사를 하면서 자신의 할머니가 숙모에게 “내가 젊었을 때 이렇게 했더라면 좋았을것을” 이라는 후회를 토로하는 것을 듣게 됩니다. 그것을 들은 소년은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가 어떻게 살아야 나중에 할머니처럼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까? 소년은 연필과 노란종이를 꺼내 맨 위에 ‘나의 꿈의 목록’이라고 쓰고는 자신이 평생에 하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 배우고 싶은 것을 하나씩 하나씩 기록해가기 시작했습니다. 소년이 작성한 꿈의 목록은 총 127개. 소년은 그 목록을 항상 갖고 다니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그 목록을 보았습니다. 

 

소년은 “1분에 50자 타이핑하기”와 같이 실천가능한 것부터 차근차근 정복해나갔습니다. 이렇게 하나 둘씩 꿈을 이루어가면서 43살이 되던 해에는 꿈의 목록 중 103가지를 완벽하게 실천했다고 하는데요, 이소년의 이름은 바로 ‘존 고다드‘입니다. 존 고다드의 꿈의 목록은 얼핏보면 내가 노력하면 할 수 있는 작은 꿈부터 노력해도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굉장한 소원까지 다양한 꿈이 있는데요, 꿈은 얼마든지 꿀 수 있고 맘만 먹으면 완벽하게 또는 가깝게 실현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과연 어떤 꿈을 가지고 있나요? 존 고다드의 꿈의 목록을 살펴보고 나만의 꿈의 목록을 한 번 만들어 봅시다. 꿈의 목록을 가지고 앞으로 작은 꿈부터 이뤄가다 보면 내가 아직 발견하지 못한 재능도 발견하고 용기와 자신감이 불끈불끈 생길 것입니다. 꿈의 시기 청소년기에 꿈꾸고 꿈이루는 행복한 청소년이 되도록 노력해봅시다. 

  

소감태그 참여결과
소감태그별 랭킹
잠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