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청소년의 달

꾸미기(5월)_이슈캘린더(5~8월)_최종_19

열다섯살 소년의 꿈의 목록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질문 중 하나는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누군가 여러분에게 물었을 때 자신있고 명확하게 ‘내 꿈’에 대해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은 참 어렵습니다. 꿈많은 청소년 시기에 하고싶은 것은 많지만 막연하고 불가능하게만 여겨져 애초에 포기하지는 않았는지 돌이켜봅시다. 아래 목록은 어떤 소년의 꿈의 목록입니다. 

  

1.세계에서 제일 긴 강, 이집트 나일강 가보기
21. 세계 최고봉 8848m, 에베레스트 산 가보기
39 비행기 조종술 배우기
53. 북극과 남극 가보기
75. 전 세계의 모든 국가들을 한 번씩 방문할 것
80. 1분에 50자 타자하기
87. 코끼리, 사자, 코뿔소, 케이프 버팔로, 고래 사진촬영.
125. 달나라 여행하기
127. 21세기에 살아볼 것

 

1944년 미국의 로스엔젤레스, 어느 비 내리는 오후였습니다. 열다섯 살의 한 소년은 저녁식사를 하면서 자신의 할머니가 숙모에게 “내가 젊었을 때 이렇게 했더라면 좋았을것을” 이라는 후회를 토로하는 것을 듣게 됩니다. 그것을 들은 소년은 이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내가 어떻게 살아야 나중에 할머니처럼 후회하지 않을 수 있을까? 소년은 연필과 노란종이를 꺼내 맨 위에 ‘나의 꿈의 목록’이라고 쓰고는 자신이 평생에 하고 싶은 것, 가고 싶은 곳, 배우고 싶은 것을 하나씩 하나씩 기록해가기 시작했습니다. 소년이 작성한 꿈의 목록은 총 127개. 소년은 그 목록을 항상 갖고 다니면서, 시간이 날 때마다 그 목록을 보았습니다. 

 

소년은 “1분에 50자 타이핑하기”와 같이 실천가능한 것부터 차근차근 정복해나갔습니다. 이렇게 하나 둘씩 꿈을 이루어가면서 43살이 되던 해에는 꿈의 목록 중 103가지를 완벽하게 실천했다고 하는데요, 이소년의 이름은 바로 ‘존 고다드‘입니다. 존 고다드의 꿈의 목록은 얼핏보면 내가 노력하면 할 수 있는 작은 꿈부터 노력해도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굉장한 소원까지 다양한 꿈이 있는데요, 꿈은 얼마든지 꿀 수 있고 맘만 먹으면 완벽하게 또는 가깝게 실현될 수 있다는 사실입니다.

 

여러분은 과연 어떤 꿈을 가지고 있나요? 존 고다드의 꿈의 목록을 살펴보고 나만의 꿈의 목록을 한 번 만들어 봅시다. 꿈의 목록을 가지고 앞으로 작은 꿈부터 이뤄가다 보면 내가 아직 발견하지 못한 재능도 발견하고 용기와 자신감이 불끈불끈 생길 것입니다. 꿈의 시기 청소년기에 꿈꾸고 꿈이루는 행복한 청소년이 되도록 노력해봅시다. 

 

 

  

  • 썸네일 이미지
    제***

    영영 님이여 이젠 그곳 하늘나라에서 편히 쉬소서

    21-04-03
    0
소감태그 참여결과
소감태그별 랭킹
잠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