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 세계 관광의 날

꾸미기(9월)_이슈캘린더(9~12월)_최종_12

세계 관광의 날은 1979년 스페인에서 개최된 제 3차 유엔세계관광기구 총회에서 1970년 9월 27일 세계관광기구 헌장이 채택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지정되었습니다. 세계 관광의 날은 국제 사회 간에 관광의 중요성과 관광의 사회적, 정치적, 문화적, 경제적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2016년 추석 연휴 기간에만 61만 3000여명이 해외로 여행을 다녀왔고, 이는 전년 동기간 대비 무려 35%나 증가한 수치입니다. 유엔세계관광기구의 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전 세계 해외여행자 수는 전년 대비 4.4%늘어난 11억 8400만 명으로 집계되었는데 6년 연속 최고치를 경신한 수치라고 하며, 전세계 여행산업의 전망도 꽤나 밝은 편입니다. 여행과 관광산업의 성장은 세계 경제발전에도 이바지하고, 관광 분야에서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냈습니다. 세계는 참으로 넓고 관광하고 싶은 곳도 많습니다.  

 

국내외 다양한 관광지들을 검색해 보고, 죽기 전에 꼭 여행하고 싶은 장소들을 정리해서  ‘나만의 여행 버킷 리스트’를 만들어봅시다. 크레존 수업모델 관동별곡 읽고 떠나는 우리문화유산 여행은 관동별곡을 읽고, 실제 관동별곡에 등장하는 명승지를 여행하며 모둠별로 조사한 내용을 창의적으로 정리해보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우리나라를 찾는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한 관광 상품들을 조사해 보고 문제점에 대해 토론해보고,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킬 다양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크레존 수업모델

○ 관동별곡 읽고 떠나는 우리문화유산 여행 <고>  pdf

- 관동별곡을 읽고 정철의 여정과 견문, 감상을 이해하기

- 관동별곡의 여정을 바탕으로 현장체험학습을 기획해 보기

소감태그 참여결과
소감태그별 랭킹
잠시 기다려 주시길 바랍니다.